목조 주택 견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모시조개 조회 5회 작성일 2021-12-28 16:40:49 댓글 0

본문

목조주택 건축시장 비상 금값보다 오른 목재값, 그 이유는 ?

나무 값이 금값,
1년 만에 무려 380%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공급 부족 / 물류 대란의 어려운 상황이지만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는 공간제작소를 지켜봐 주세요

★ 예쁜전원주택 보러가기 : https://c11.kr/youtubewood
☎ 빠른 건축상담 문의 : 02-3411-0911
건축 상담문의 : https://gg-arch.channel.io

#전원주택 #목조주택 #공간제작소 #조립식주택 #모듈러주택
Erick Yee :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봅니다.
시간이 지나면 해소 될 것입니다.
공간제작소는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고 곧 정상을 찾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홧팅!
파비안TV PabianTV : 코로나....생산지 생산은 줄고, 쓸려는 곳에서는 수요가 더 늘어나고, 물류 비용 상승까지... 빠른 안정화가 되기를....

거두절미하고 나는 시골에 집을 다시 지을 계획인데요. 무조건 공간제작소에 오더할 겁니다!!
Biene Rosa : 러시아에서 벌목과 목자제 수출하시는 삼촌이 수출국발주서는 미친듯이 들어오는데 수출비(운송)상승으로 수익이 사상최악이라네요
한옥TV : 목재가 대 부분인 한옥 건축에도 목재 가격과 공급부족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럭셔리헌혈왕 : 건축비가 오른 이유를
간단 요약으로 잘 설명되는 영상이었습니다

39.9평 경량목조주택 건축비용, 평단가 430만원대 전원주택 설계도와 시공과정까지 공개

지난 2020건축토크콘서트 때 공개해드린
경량목조주택 건축비용 시공가격 공개 내용에 대해
댓글, 카톡으로 세부 시공단가를 알고 싶다는 문의가 많아서
현장 시공과 세미나를 해주셨던
좋은건축Lab 이용식 대표님께 가격공개 요청을 드려,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

이제 목조주택으로 집을 지으시려는
예비건축주님들께 비교해보실 수 있는
참고 자료가 되었스면 좋겠네요. ^^

건축 공정별 시공단가는 물론,
설계도면과 시공과정 영상까지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건축Lab에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전화 031-881-1570 혹은 카톡ID : slp1344 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건축비용 #목조주택가격 #건축과정공개

전원주택 관련 정보와 함께 소소한 가온파의 전원생활 이야기를\r
함께 하실 분들은 구독! 알림체크 해주세요~~ ^^\r
\r
문의 사항은 카톡 아이디 living00 or 메일 living00@naver.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u0026 구독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가온파의 힐링라이프" 채널과 가온파에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계좌로 후원하기
농협 351-2741-2000-43 김영대
*카카오톡으로 후원하기
https://qr.kakaopay.com/281006011000041191934930
*페이팔Paypal로 후원하기
Paypal Account : gaon0328@gmail.com
이힐링 : 이번 영상 구체적이면서 단가를 공개 한거 보면 투명성이 보입니다.
대표님이 진솔한 이야기 너무 좋습니다.
싸고 좋은집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에 맞는 좋은 건축주와 시공사의 만남이 더 중요하게 보입니다.
늘 고생하시고 다른 분들에게 정보~ 감사~
Daniel 12 : 영상 고맙습니다.. 건축후 어려운과정이 있으셨는데.. 그것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조언하시고 정보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온파님 같은 유투버 분들이 아주아주 잘되어서 집지어도 10년늙는다는 말아라오는 건축시장에 정착되길 바랍니다
son you : 투명한 단독주택시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진돗개탄 jindodog tan : 항상 느끼는데
방수포 덮고 지붕 고정할 때 피스러 드르르륵 박으면 방수 효과가 있나요? 넘 궁금하네요. 방수포를 훼손하지 않는 다른 방법은 없나요?
김태형 : 한적한 시골에 주택시공 예정인데~! 관심도 굿 입니다...!
좋은 정보영상 감사합니다

목조 주택이 철근 콘크리트 주택에 비해서 좋은 점과 그 이유

오른쪽 자막(c)을 켜면 한국어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___

안녕하세요. 걸리버 TV의 걸리버입니다. 이번 영상은 목조 주택이 철근 콘크리트 주택과 비교해 장점과 단점 그리고 목조 주택에 있었던 선입견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목조 주택의 내구성, 내화성, 단열, 비용 등은 온라인에서 조금만 검색해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철근 콘크리트도 시공 품질에 따라서 멋진 주택 구조를 갖고 있지만 목조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 확실히 주택으로서는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Timber House Test'라고 검색하면 목조 주택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목조 주택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길 희망합니다.

___

● Instagram https://bit.ly/2VBtgzV
● Homepage https://bit.ly/3et34Ae

___

#목조주택
#철근콘크리트주택
#주택시공
상구하우스with animals : 목조주택을 짓는 입장에서 공감되는 내용이 많은 것 같아서 좋습니다 ^^
수다남매 : 재미있게 봤습니다. 주택의 변화는 문화와 환경의 영향이 큰것같아요. 어쩌면 유행일수도 있구요.. 콘크리트 주택은 복층구조의 다주택 시공시 매우 유리할것같아요. 맞나요??^^
Heesoo Kim : 생활방식 때문에 국내에서는 경량목구조 보다는 RC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한옥에는 습식욕실이 없었죠. 북미에서는 콘크리트 보다 목조가 수급하기 쉬워 보급이 많이 이루어 졌고 2차대전 종전 후, 미국에서 대량으로 보급형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경량 목구조 공법이 널리 보급 되어 북미에는 경량목구조가 많습니다.

북미는 기후가 건조하며, 건축주가 자가 보수할 수 있는 문화, 환경이 발달해 주택 수명이 오래갑니다. 화재는.. 내부 생활 기자재 및 내장재가 전소되면 어차피 인명피해로 이어집니다. 골조가 전소되기 전에 인명피해사 발생하며, 주택이 모두 전소되면 RC도 철거해야 합니다.

쓰다 보니 주절주절 했네요. 여러가지 의견이 있겠지만, 만드는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넓게 공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지리와 역사, 북미 시공 과정을 면밀히 보시면 더 멋진 시공사가 될 꺼라 믿습니다!!
new era : 목조주택을 기피하는 건 양질의 대단위 시공경험이 없는 우리 주택문화 때문입니다. 그로 인한 시공불량이 소비자들에게 퍼져 있다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국내에서 목조주택 시공 경험이 많은 분들도 제가 보기엔 고급 목조주택을 시도하기엔 아마추어 수준들이었습니다.
난길동 : 영상 내용에 공감이 가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는데, 제 부모님 집으로 경량 목골조주택으로 선택한 사람으로서 몇 말씀 적을게요. 저는 건축과는 아무 상관 없는 기계 전공자고 일도 그쪽으로 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니 오해 하지 마세요~
[장점]
1.확실히 공기가 빠름
2.건조 균열 같은거 걱정할 일이 없음 (콘철은 콘크리트구성물 배합, 재투입시 시점, 건조 환경에 매우 민감하고, 균열 생기면 끝장임->방수 도사 할애비가 와도 안됨)
3.같은 면적, 같은 단열 효율 기준일 때, 내부 면적이 확실히 크다(벽 두께가 얄아도 단열이 좋음)
4.원하는 디자인으로 지을 수 있다(콘철은 매우 어려움). 그래서 집을 이쁘게 원하는대로 지을 수 있음(실내 공간 만찬가지)
5.장마철에 확실히 실내 습도가 낮다(바닥이든 무엇이든 살에 달라 붙지 않음. 나무와 석고 보드 때문이 그런듯함)
6. 시멘트 냄새는 처음부터 안남. 나무 냄새만 남
뭐, 장점은 이정도가 확실하다고 느끼고, 다음은 단점 이야기해볼께요.

[단점]
1.건물 구조물이 나무니까 보수에 신경을 많이 써야함(방심하면 외부 노출 나무에 청녹이 보이기 시작함. 당근 페인트는 칠 되어 있지만 펜인트가 영구적이지는 않지 않음? 가슴이 후달덜! 나무 썩어서 내려 앉는거 아니야? 우리 집 도장 견적 1천1백만원 나옴 - -;; 안할수도 없고, 고작 2층짜리 30평인데....)
2. 실내 공간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미세 틈이 많아 방음이 좋지 못함. 뻥 좀 쳐서 내 빵구 소리 밖으로 다 샘(실바람 이런거 하고는 다름. 위에 장점에서 이야기 했듯이 단열은 확실히 좋음)
3. 요건 시공이 잘못된건지 모르겠지만, 여닫이 문(예:현관문)이 한 11년 되니까, 장마철에 구조목이 비틀렸는지 모르겠지, 문이 낑겨 잘 안열리고 잘 안닫힘(이제 고질병이 됨. 우째야 할지도 모르겠음 - -;;)
4.지붕 아스팔트 슁글(?)로 되어 있는데, 한 10년 지나니까 비만 오면 마당이 백사장임(모래같은게 많이 떨어져 내여 온다는 말임)
5.벽에 못 박을 때 신경 잘 쓰야 함. 목구조 있는 곳을 기계로 찾아야 함(기계는 건축 업자가 주고 감. 그런데 콘크리는 일단 못 박는거 자체가 어렵고 내가 다칠까 걱정임! 목조는 벽이 상할까 걱정!)

뭐 요정도 느낀점 정리했는데요. (앞서 밀씀 듯이 전 기계 전공자라서) 확실한 것은 동일 하중과 충격에 있어서는 확실히 목구조가 콘철보다 못한 것은 사실(진리!)입니다.
다만, 그것을 또 다른 공학적 측면을 보면, 영상 제작자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자중의 영향으로 목조가 훨씬 유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일본의 지진 예를 들어 주셨는데, 일본처럼 우리나라에 지진이 잦았다면 철콘이 확실히 튼튼할까요? 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계공학과 2학년 1학기 재료역학 시간에 배웁니다. 콘크리트는 압축력은 엄청 강한데, 인장력은 그 단어가 민망할정도 우습다. 그래서 즈름 잡힌 철근와 콘크린트를 함께 붙는다! 콘크리트는 압축을 담당하고 인장은 철근이 담당!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콘철이 좋다 목조가 좋다는 절대적인 기준은 없는거 같다는 것입니다. 각자가 가진 일장 일단을 가지고, 건축주가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가까운 것이 더 좋은게 아닐까요?

... 

#목조 주택 견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3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t4b11c96bwzl89i.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